이천양정여자중학교

메뉴보기
닫기
서브메인
최종 수정일 : 2024-07-02 11:30

양정학원은 1946년 여성을 위한 새로운 교육의 요람을 꿈꾸며 만든 학교로서 현재까지 수많은 여성 선각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설립자이신 김동옥 목사님께서는 젊으셨을 때부터 남달리 교육에 대한 깊은 열정을 지니셨습니다.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교에 다니지 못하는 아이들을 교회에 모아놓고 한글과 한문, 그리고 성경을 가르치는 일에 힘쓰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에 대한 신앙과 교육에 대한 투철한 신념을 지니신 목사님께서는 항상 기도하며 역경 속에서도 소망을 갖고 생활하셨습니다.

빅 블러 (Big Blur)의 시대를 사는 우리는 학문과 산업의 경계가 무너지고 디지털 전환과 에너지 전환을 동시에 맞이하며 치열한 혁신 경쟁의 전장에 서 있습니다.
창의성, 통섭, 융합 등의 낱말은 어느새 우리 사회의 키워드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입니다. 혁신하지 않으면 도태되는 냉엄한 현실이 눈앞에 다가온 것입니다.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를 키워내는 것은, 설립 이후 변하지 않는 양정의 소명이었습니다. 이 빛나는 전통을 발판으로 우리는 급변하는 국제환경 속에서 능동적으로 인류 사회의 난제를 풀어나가며 공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인재를 키워내고자 합니다.

아름다움이란 그 자신만이 지니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웃에게 빛이 되어 줄 때 진정한 아름다움이 되듯이 교육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우리 양정학원은 “새롭게 출발하는 양정교육으로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든다”는 비전으로 지역 봉사활동을 통한 참여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특기·적성 교육을 통한 자아실현 교육을 위해 힘쓸 것이며, 창의적이고 글로벌한 체험학습으로 세계인을 양성하며,
신앙 교육을 통한 체험 중심의 인성교육을 실현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양정교육 공동체 체제를 혁신하고 개선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증대시켜 일류 양정 교육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교법인 양정학원이사장 정상찬